"스토리 트레이닝(이론편/실전편)"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 손지상작가가 제공한 동영상 강의를 공개합니다.


강의 소개

심장이 어떻게 생겼고 그 중 어떤 부분이 어떤 역할을 해 혈액을 전신으로 보내 이 글을 읽는 당신을 따뜻하게, 살아있게 만드는지 모르더라도

지금 이 순간 당신의 심장은 뜨거운 피를 뿜어내고 있습니다. 

마찬가지로 소설이 어찌 돌아가는 지 모르더라도 당신은 소설을 읽고 재미를 느끼고 감동해 인생이 완전히 뒤바뀔 수 있습니다. 

하지만 만약 당신이 인공 심장을 만들어 사랑하는 이를 살려야 한다면 어떨까요? 

알아서 뛰는 게 너무나 당연하고 자연스러워서 굳이 알려고도 하지 않은 심장의 시시콜콜한 모든 것을 알아야만 할 것입니다. 

그렇다면 당신이 사랑하는 소설에게 인공심장을 주어 뜨거운 피와 함께 활력을 불어 넣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


<스토리 트레이닝> 이론편과 실전편 그리고 단편소설편은 이 질문의 대답입니다. 소설을 그리고 스토리를 살아 움직이게하는 다양한 부위와 부위가 하는 역할과 역할이 모여 만드는 기능을 저는 세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.

  

책을 읽을 때 작가의 목소리나 생각 등을 알면 이해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 

과거 많은 소설가는 쓴 소설을 직접 낭독하는 퍼포머이기도 했지요. 마찬가지로 우리가 학교에서 교과서를 받고 끝나는 게 아니라 선생님이 직접 수업을 하는 이유도 이해를 돕기 위해서입니다. 

이 동영상 강의는 여러분이 <스토리 트레이닝>을 더 깊이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만들었습니다. 그러니 꼭 책을 먼저 읽으신 뒤 보시기를 권합니다. 책만으로는 이해가 부족하다 느끼신 부분을 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. 


제 책과 동영상 강의가 여러분이 자신이 사랑하는 아이디어에게 인공 심장을 달아주어 완성된 스토리라는 생명을 활짝 피워내는 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.




1강~6강 - 스토리 트레이닝 이론편

책을 먼저 읽고 보아주세요.


1강.  두뇌의 작용 : 열쇠들






2강. 짬과 모남 : 자연스러운 생소함






3강. 추상도 : 우주의 척도






4강. 기억의 우주 : 임장감의 비밀



5강. 재미의 발생 




6강. 무기 : 작가의 길  






7강~11강 - 스토리 트레이닝 실전편


책을 먼저 읽고 보아주세요.

7강. 부엌 : 요리의 기초



8강. 캐릭터 : 신선한 달걀 



9강. 놈놈놈 : 역할과 상호작용 



10강. 로그라인 : 스토리의 척추



11강. 요리법 : 전이플롯 방정식



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!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
신고

'스토리 트레이닝 강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스토리 트레이닝 동영상 강의  (0) 2017.04.08

+ Recent posts

티스토리 툴바